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신설

기사승인 2018.04.23  23:58:13

공유
default_news_ad1

- 진로 취·창업 지원 종합체제 구축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8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운영대학 선정 이후 기존에 운영하던 진로취업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더욱 확대 개편하고 진로 취‧창업 지원 종합체제 구축을 위해 ‘대학일자리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기반 청년고용사업 연계 등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청년고용정책을 더욱 전략적으로 수행하여 ▲학생 진로지도 체계 구축 ▲학생 역량 강화 비교과 통합 관리 ▲사회요구 역량교육 인프라 강화에 따른 다양한 세부전략과제를 통해 산업별, 개인역량별, 전공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운영하고 경쟁력 있는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오산대학교는 지난 해 교육부 진로취업 컨설팅대학 선정으로 수립된 대학의 진로개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과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취‧창업 지원에 더욱 높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영선 총장은 “이번 대학일자리센터 신설은 ‘학생맞춤형 진로지도강화를 통한 학생 꿈 실현 지원’을 목표로 하는 진로개발 종합발전계획의 연계 추진에 힘입어 학교 비전과 인재상에 입각한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운영하는 데에 중요한 구심점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지은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