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전남비상시국회의 “안철수 정계퇴출·국민의당 후보 낙선 운동 나설 수도”

기사승인 2016.03.30  19:28:41

공유
default_news_ad1

- “박근혜 정권 심판 위해 수도권 야권 연대해야”

광주·전남비상시국회의가 수도권 야권연대 안하면 “안철수 정계퇴출·국민의당 후보 낙선 운동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정통성’ 확보와 총선에서의 ‘승리’를 위해 사활을 걸고 싸우고 있는 광주·전남에서, 이 지역을 대표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이 야권연대를 거부하는 국민의당과 안철수 대표를 강하게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해 파장을 낳고 있다. 코앞에 다가온 총선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광주·전남비상시국회의는 30일 성명을 통해 안 대표를 겨냥해 “박근혜-새누리당을 돕는 행위를 중단하라. 대국민 사과와 함께 국민의당 수도권 출마자 중 경쟁력이 전혀 없는 후보들을 거두어들이기 바란다”고 강력 경고했다.

아울러 “만약 새누리당의 압승을 지원하는 행위가 계속된다면 국민의당을 새누리당 2중대로 규정하고 모든 양심세력과 더불어 국민의당 후보에 대해 낙선운동에 돌입할 것이다. 또한 안철수의 말 바꾸기와 국민을 배신한 행위에 책임을 묻고 정계 퇴출을 위해 비상한 결단을 내릴 것이며, 광주·전남 지역 국민의당 후보들 역시 혹독한 댓가를 치루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 무상급식 문제, 누리과정 예산지원문제, 백남기 농민 살해시도 및 책임외면, 테러방지법 제정 등은 찬탈정권의 사악함의 끝이 어디인지 가늠조차 할 수 없다”고 박근혜 정부를 비판한 후 “세월호의 의혹과 책임에 대해 외면하고 자식을 잃은 부모를 조롱하고 겁박하고,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함께 살자고 외치는 노동자 농민을 IS에 빗대어 공격하고, 쉬운 해고를 들이대며 폭력을 동원 강제하고, 항의하는 노동자를 벌금과 투옥으로 괴롭히는 정권, 노동자의 절반을 비정규직으로 내몰고, N포세대의 비애와 더불어 청년실업자 100만명, 나라 빚 5,000조라는 전대미문의 참혹한 경제실패에 대해 심판해야 하지 않는가?”라면서 이와 같이 강경한 입장을 내놨다.

“북·미간에, 미·중간에 평화협정이 제기됨에도 불구하고 민족통일의 의지도 보이지 않고, 선거 때마다 북풍을 조장하고, 심지어 북에게 돈을 주고 남쪽으로 대포를 쏘도록 조장하는 세력에게 어찌 국가를 맡길 것이며 민족의 운명을 맡길 것인가? 또한 한국사 교과서를 자신의 집안 공적서 정도로 생각하는 역사관과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돈 몇 푼으로 거래되는 상품으로 만들어 버리고 항일의 위대한 역사를 폭력으로 기록하여 안중근, 윤봉길, 이봉창 등 수 많은 의사 열사 분들을 폭력배로, 테러분자로 기록하고자 하는 미친 역사인식으로 국가를 지켜내겠는가?”라고도 주장했다.

비상시국회의는 더불어민주당의 김종인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게 현재까지의 상황에 대한 책임을 묻고 이후 적극적으로 야권연대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더민주 김종인 대표에게 “전두환 국보위 전력에 대해 진정한 사죄의 모습으로 살아가길 바라며, 야권연대도 이러한 진정한 사죄의 입장에서 접근하기 바란다”면서 “제1야당 대표로서 역사적 책무 앞에 책임감과 겸손함으로 야권연대를 추진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야권연대를 희화화시키고 무례함으로 일관하여 진정성을 의심받을 수밖에 없었음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 즉시 수도권 야권후보 단일화 작업에 능동적으로 임하여 반드시 박근혜 찬탈정권에 대한 국민적 심판을 이끌어 내야만 한다”고 당부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는 “새정치의 정체는 이승만국부론과 48년 정부수립론 등 이명박 정권의 토대였던 뉴라이트의 주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주장에 다름 아니다. 또한 그 새정치의 주체는 이미 더불어민주당의 무능으로 심판 받아야 할 개혁의 대상이 옷을 바꿔 입은 채 개혁의 주체가 되겠다는 어처구니 상황을 만들었다. 안철수의 새정치는 도탄에 빠진 나라와 백성을 구해야 하는 정치가 아닌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그리고 박근혜 정권 심판으로 모여야 할 국민의 시선을 분산시키고, 민주화와 정의를 외치고 지키려는 선한 세력을 낡은 진보, 집단주의, 종북주의, 심판의 대상으로 공격하며 새누리당과 흡사한 주장으로 야권연대를 거부하고 있다. 더욱이 개인적인 야권연대에 의한 후보단일화 마저 징계 하겠다고 출마자 단속에 나서면서 새정치는 새누리당의 외연 확장을 위한 야권분열 작전임을 스스로 밝힌 것이다”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한편, 광주·전남비상시국회의는 광주와 전남을 대표하는 시민사회 단체가 모여 결성한 조직체이다.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 광주기독교교회협의회(NCC), 천주교정의구현광주대교구사제단,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 광주전남6월항쟁기념사업회, 전남대학교민주동우회, 광주민족예술단체총연합 등 13개 단체가 이번 성명에 참여했다.

조백현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