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기사승인 2017.12.18  11:25:12

공유
default_news_ad1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오산시는 오는 22일까지 지난해 보다 더욱 확대된 100명(어린이의회60명, 청소년의회40명) 규모로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자신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는 한편, 아동의 의견을 실제 정책과 사업에 반영하여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아동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처음 활동한 제1기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는 활발한 정책제안 활동을 통하여 문화시설 개선, 교통문제 해결, 통학로 정비, 자전거 거치대 추가 설치 등의 제안을 실제 정책에 반영시켰으며, 이를 통하여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청자격은 어린이 의회 의원의 경우 2018년도 기준으로 관내 거주 또는 소재 초등학교 5학년에서 6학년 재학생이고, 청소년의회 의원은 관내 거주 또는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만19세 미만 청소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된 어린이·청소년 의원은 내년 1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정례회 및 임시회 등의 정책제안 활동을 포함하여 어린이날 축제 등의 행사 기획, 견학 및 워크숍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서 아동이 정책의 수혜자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정책의 주체가 되는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며 “관내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정희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