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순희 도의원, ‘2017 한어총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정책제안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17.06.25  00:15:18

공유
default_news_ad1

이순희 도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17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어린이집 총 연합회 경기도 가정분과위원회 김미경 위원장과 함께 0~5세 유보통합을 대비하여 정책제안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배수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이 좌장을 맡고, 이순희 도의원과 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윤장숙 교수, 안성 가정어린이집 황남미 원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백선정 연구원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 의원은 “유보통합을 대비한 만0~2세 영아들 또한 전인적인 발달로 체계적인 교육이 동반되고 있다”면서 “현재 경기도는 만 0~2세 아이들에게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 프로그램을 연령별로 지원해주고 있는데, 0~2세아들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므로 높은 질적 수준의 영아 배움(교육)과 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물리적 환경 제공을 위해 경기도 차원에서 보다 세심한 보육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의원은 “현재 경기도는 표준보육과정 프로그램 운영비와 조리원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향후 더 확대되어야 할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서지은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