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교원 대상 메타버스 활용 체험 연수

기사승인 2022.08.12  16:57:11

공유
default_news_ad1

- 4차산업시대 미래교육 ‘메타버스’ 주목
지역 교원과 메이커씨앗 강사 “가상현실 체험 등”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시메이커교육센터에서 지난 10일~11일까지 지역 교원과 메이커씨앗 강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새로운 미래교육 학습 방법을 적용하고자 △VR · AR 스마트폰 체험 △메타버스 플랫폼 기본 사용법 소개 △메타버스 공간 구축 체험 △메타버스의 교육과정 적용 등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카드보드와 멀지 큐브 제작 등 14시간 수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막연하게 느껴진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고,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VR·AR 교육활동이 인상적이었다”며 “미래 선도기술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준비한 이번 연수를 통하여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으로 앞으로 우리 오산시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미래교육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디지털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백현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