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 코레일 연계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 운영

기사승인 2024.04.16  16:09:07

공유
default_news_ad1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2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철도 수도권서부본부(이하 코레일)와 연계해 화성시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를 운영한다.

이번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장날이 열리는 화성시 전통시장과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 방문을 비롯해 흥미로운 관광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하는 전통시장은 사강시장, 발안시장, 조암시장, 남양시장 등으로 매월 상이하며, 자세한 여행 일정은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정에 따라 열차 탑승역은 서울역 또는 대전역으로 달라지며, 열차편으로 수원역에 도착한 후 화성시 시티투어 버스 편으로 환승해 안내자와 함께 각 일정별 코스를 방문하게 된다.

여행코스는 화성시의 계절과 전통시장 행사 등을 가장 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며 시기별 체험 프로그램은 ATV체험, 해상 케이블카 탑승, 승마체험 등 다양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팔도장터관광열차 사업 연계로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열차운임 2만 원과 온누리상품권 1만 원이 지원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레츠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뒤 소정의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상품 예약 문의는 ㈜여행공방(02-6952-7754), 일정 문의는 화성시 시티투어 운영 단체인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366-0766)로 하면 된다.

김경하 관광진흥과장은 “코레일과 연계한 이번 시티투어 프로그램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에 전통시장을 비롯한 화성시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화성시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관광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와 코레일은 지난 2022년 지역관광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해 철도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한 다양한 화성시 여행 코스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