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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문화재단, 공연유통지원 공모사업에서 8억7천8백만원 국고 지원받아

기사승인 2024.03.28  13:2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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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추진한 「2024 공연예술 유통사업」과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서 각각 2작품씩, 총 4작품의 공연비 일부를 지원받는데 성공했다. 총 국고 지원금액은 8억7천8백만원으로, 「공연예술유통사업」에서는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연극 템플>을 진행할 예정이며, 총 7억3천9백만원의 규모이다.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에서는 <송소희+두번째달+오달해>와 <조수미 in Love>의 공연비 일부를 국고금으로 지원받는데 성공하였으며, 지원규모는 각각 7천5백만원, 6천4백만원으로 총 1억3천9백만원의 규모이다. 특히 소프라노 조수미 in Love는 오산문화재단이 공모사업 주체기관으로 SMI엔터테인먼트와 1:1 매칭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공연예술유통사업」은 전국의 공연시장의 활성화, 참여주체 간 균형적 협력관계 조성을 목적으로 <연극 템플>은 주체기관인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를 중심으로 여주, 김해, 횡성, 인천 남동, 안양, 함안, 오산, 보성군 총 8개 도시가 함께하며,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는 주체기관인 노블아트 오페라단을 중심으로 거창, 수원, 오산, 안성 총 4개 도시가 함께한다.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사업은 문화취약지역 문화향유증진 및 공연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 공연 관객 개발 확대가 가능한 공연을 지원한다.

「공연유통사업」은 지원건수 103건 중 총 26건을 선정하여 7,372,000천원을 지원하며,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사업은 지원건수 434건중 총 131건을 선정하여 7,849,000천원을 지원한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를 생활로, 생활을 예술로’라는 슬로건 실천을 위해, 오산시민분들이 문화와 예술이 스미는 삶을 향유 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박준형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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