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린이와 주민이 함께 만들 오산 꿈놀이터 12호 시동... 1차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3.03.28  15:48:38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에 어린이들과 주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설계까지 참여하는 오산 꿈의 놀이터 12호가 조성될 예정이다. 대상지는 ‘원동제1어린이공원(원동 806-1)’로 이곳은 조성된 지 20년이 넘은 노후화된 공원이다. 시는 8월 초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안에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오산 꿈놀이터 조성사업은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사업(어린이가 호기심, 모험심,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공간을 조성 및 확대하는 사업)의 선정되어 진행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지역 어린이와 주민 및 전문가들 30여 명으로 구성된 오산꿈놀이터 참여기획단의 첫 번째 회의가 열렸다.

이번 1차 회의에서 놀이터 관련 교육 및 참여기획단이 직접 바라는 놀이터를 드로잉하고 아이디어 및 디자인들이 제시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전문가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향후 추진 방향 및 기획단의 의견 반영 방안에 대하여 자문이 이뤄졌다.

4월 15일에 있을 2차 기획단 회의에서 1차 회의를 거친 설계 디자인 안에 대해 기획단과 전문가의 검토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오산시가 구상하는 이번 12호 꿈의 놀이터는 아이 스스로 도전과 실험이 가능하도록 건강한 위험이 살아있는 창의적인 놀이터로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기획단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금까지 조성된 꿈의 놀이터 중 제1호 오산 꿈의 놀이터(수청동 15-3)는 2019년 행안부 전국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됐고, 제9호 오산 꿈의 놀이터(금암동 512-1)는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우수사례 기관 표창을 받았다. 

서지은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