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초평동, 통장 대상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기사승인 2022.12.09  07:51:11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 초평동은 지난 6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초평동 소속 통장 32명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7일 동에 따르면 지역사회 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들이 위기 상황에 처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한 적격자이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은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에 대한 신속 발굴 및 대응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2019년부터 통장 등 신고대상자에게 교육 이수가 의무화됐다.

이날 교육은 긴급복지제도의 주요 내용, 긴급지원 대상자 발견 시 신고 방법 및 보호 절차 등의 내용이 담긴 보건복지부에서 제작 배포한 동영상 자료를 시청 후 질의 사항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심연섭 초평동장은 “동절기가 되면서 우리 주변에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런 시기에 긴급복지 신고의무자인 통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 주위 이웃에 대한 통장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적극적인 행정기관 연계에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교육에 참가한 최상규 초평동통장단협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로서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고 정부 제도에 대해서도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이 있는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