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민관 복지사례관리 공유회의

기사승인 2022.06.23  14:29:53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22일 2022년 민·관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교육 및 연계·복지자원 공유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의 연계·협력체계 마련을 통한 실무자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실무중심의 사례관리 실천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복지 및 지역보호체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6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8개의 공공부문 사례관리기관, 12개의 민간부문 사회복지기관에서 30여명이 참석했고, ▲상반기 복지자원 공유 ▲정신장애의 이해 및 사례관리 교육(늘푸름 김미경 소장)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사례 공유를 통한 참여기관별 자원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식물매개활동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다육이 활동)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편견의 벽을 허물고, 열린 마음으로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공공과 민간이 사례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협력체계 유지 및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보호체계를 단단하게 하는데에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지역 내에서 사례관리를 통해 만나게 되는 다양한 당사자들에게 편견없이 다가가고, 잠재된 역량과 가능성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향후 민·관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교육 및 복지자원을 공유하는 회의를 추진하여 기관 간 네트워크 및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조백현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