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스디바이오센서㈜, 수원시에 신속항원검사키트 10만 개 기부

기사승인 2022.05.18  19:27:05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효근 대표이사,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에게 전달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수원시에 신속항원검사키트 10만 개를 기부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이효근 대표이사는 18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에게 신속항원검사키트를 전달했다.

수원시는 진단키트 중 일부는 대중교통 종사자, 민원 담당 공무원 등 대민 접촉이 잦은 이들에게 제공하고, 나머지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비축해놓을 계획이다.

2010년 설립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 수원시 영통구에 본사가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신속항원검사키트는 2020년 9월 WHO(세계보건기구)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고, 같은 해 11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았다.

미국·중국·인도 등에 법인을 설립해 해외로 진출하는 등 글로벌 진단 시약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광교에 연구시설, 사옥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조청식 권한대행은 “코로나19가 유행할 때 에스디바이오센서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주셨다”며 “지원해주신 신속항원검사키트는 감염취약계층을 위해 적절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효근 대표이사는 “에스디바이오센서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수원시의 도움이 컸다”며 “앞으로도 수원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와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대응에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0년 12월에는 ‘코로나19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수원시에 신속항원검사키트 1만회 분을 기증했고, 수원시는 신속항원검사키트를 활용해 전국 최초로 ‘신속 항원검사’를 도입했다.

이소영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