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택시문화재단, 최초의 AI 우주 관광 크루즈 우주선 성공적 항해 완료

기사승인 2021.10.15  07:40:50

공유
default_news_ad1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AI가 이끄는 우주 관광 크루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와 그 속에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 <그래비티 스페이스>가 지난 10월 8일(금)부터 10월 13일(수)까지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다른 공연과는 다르게 무대 위에 객석이 마련되었으며, 객석이 있는 무대 공간은 ‘우주 관광 크루즈 로얄 스페이스 호’로 변하여 관객들을 만났다. 관객들은 객석이 아닌 무대에서 공연에 일원으로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 더불어 무대 위 5면에서 펼쳐지는 멀티스크린을 통한 서라운드 미디어 아트, 이머시브 사운드 시스템 등 다채로운 디지털 융·복합 기술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

관람한 관객들은“진짜 우주에 다녀온 것 같다”,“배우들의 연기를 눈앞에서 직접 보아 신기했다”등 새로운 형식의 공연에 흥미와 놀라움을 느꼈다고 전했다.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지난 8일부터 총 11회 진행하였으며, 회당 3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공연을 진행했다. 대부분의 회차가 매진되었으며 이는 시민들이 새로운 형식의 공연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았는지 알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뻤고, 또 다른 시민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재단이 더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차현일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