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초평동, ‘누구나 나눔냉장고’로 이웃과 함께 나누다

기사승인 2021.07.20  18:21:20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 초평동(동장 임두빈)은 오산시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해요! 실터텃밭’ 사업으로 텃밭에 식재한 감자, 근대, 상추 등 수확한 농산물을 동 특화사업 ‘누구나 나눔냉장고’로 배부했다고 20일 전했다.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누읍동 517번지에 소재한 실버텃밭에 감자, 아욱, 근대, 상추, 고추, 호박 등 반찬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야채를 재배했다.

지난 7월 2일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초평동장을 포함한 동 직원이 함께 4월에 식재한 감자를 수확했고 건조시켜 동 특화사업 ‘누구나 나눔냉장고’사업과 ‘파랑새 반찬드리미’ 사업으로 활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청사 내 조리실에서 반찬 만들기가 어려운 상황이기에 최근 수확한 감자를 모두 ‘누구나 나눔냉장고’ 사업으로 어르신들께 나눠 드렸다.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감자를 수확한 자리에 열무를 식재하였고 겨울철 김장나눔을 위해 무, 배추, 파 등을 재배할 계획이다.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행심 위원장은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바쁜 일과 중에도 시간을 내어 정성스레 키운 농작물을 이웃과 함께 나누니 그 어떤 활동보다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초평동 임두빈 동장은 “‘누구나 나눔냉장고’ 사업은 주민 간 기부를 통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사업인 만큼 지역 내 나눔 문화 의식이 확산되길 기대하며, 이웃과 나눔 문화를 공유하고자 하는 이웃에게는 언제든 초평동행정복지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소영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