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 공정복지 추진단,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현장 지도·점검 실시

기사승인 2020.08.11  06:30:55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해 기준 국비·도비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46곳 대상
회계관리 적정성, 보조금 집행기준 준수 여부, 서류 관리 현황, 인력운영 적정성 등

경기도가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올바른 운영과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 공정복지 추진단’을 통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장애인 자립생활 역량강화와 지역 내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 지원을 목적으로 도가 지난 2007년부터 운영 중인 시설이다. 현재 총 52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사회에서의 자립생활 정보 제공, 장애인 권익옹호, 개인과 보호시설 내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등이다.

점검 대상은 지난해 기준 국비·도비 보조금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센터 46곳이며, 오는 8월 26일까지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회계 관리(예·결산 보고, 재원 확보, 자체감사 등) 적정성 ▲보조금 집행기준 준수 여부와 증빙서류 관리 현황 ▲보조금 부적정 집행 여부 ▲센터 운영인력과 시설운영 관리 적정성 등이다.

도는 위법행위, 부당행위 적발 기관에 대해서는 지방재정법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해 행정지도와 보조금 환수 등 강력하게 후속 조치할 예정이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은 “부정 또는 부실 운영 사실에 대해 철저히 점검해 바로잡고 공정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지은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