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택시 문화예술회관, 공모사업 선정 및 국비 지원

기사승인 2019.03.14  12:18:43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원 받은 국비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평택시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우리동네 문예인’, ‘문화가 있는 날’,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 3건의 공모에 선정돼 6,5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받은 국비로 진행되는 첫번째 프로그램은 ‘행복한 우리동네 문예인 프로젝트 K-folk dance’ 교육으로 그동안 반복된 육아와 가사활동으로 문화예술향유에 소홀한 기혼 여성들에게 한국무용의 기본적인 춤사위와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한국무용의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선물하고자 한다.

한국무용을 기초부터 작품의 형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배우며 백스테이지 투어 및 코슈즈 및 풀치마 무상 제공 등 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총 30회 운영으로 문화예술분야에 소외된 여성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문화예술인으로서 발돋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인원은 관내 20대 이상의 기혼여성 25명이며, 3월 20일부터 2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관리1팀(031-8024-5415)에서 접수 가능하며, 인원초과 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예술교육을 통해 가정과 육아에 지친 여성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향유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정희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