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청 공직자, 4천4백만원 불우이웃 돕기

기사승인 2019.01.17  11:14:39

공유
default_news_ad1

- 3년간의 봉급 끝전, 성금, 사랑의 열매 판매수익금 기탁

오산시(시장 곽상욱) 공직자들이 봉급 끝전과 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경기사회복지공동금회로 기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산시 공무원노동조합은 17일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모은 봉급끝전과 이웃돕기 성금, 사랑의 열매 판매 수익금 4천4백만원을 전달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시는 직원들 중 희망자에 한해 매월 급여에서 천원 미만의 금액과 이웃돕기 성금을 원천징수하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하고 있으며, 매년 연말연시 사랑의 열매를 구매하여 오산시 무한돌봄성금과 이웃돕기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오산시청 내 직장동아리에서 직원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 판매하여 수익금 180만원을 오산시 저소득 아동들에게 기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에도 531명의 직원이 봉급끝전을 동의하였고, 생계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주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 참석한 송성환 오산시공무원노동조합 비대위원장은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였지만 매월 동료들과 함께 나누고 배려하는 마음이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게 전달되어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오산시청 직원들과 솔선수범하여 이웃과 함께하는 오산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백현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