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신장동 단체연합·오산대학교,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물품기탁식

기사승인 2018.11.19  01:02:04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산대학교, 김장재료와 컵떡국 등 1,000만원 상당 이웃돕기 물품기탁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지난 16일 오산시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장철을 맞이하여 신장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재료 및 컵떡국 등 약 1,000여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탁하고 동시에 ‘신장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 간 진행되어 오산대학교 교직원과 학생 등 6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신장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신장동 8개 단체연합 회원들도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배추김치 600포기를 정성스럽게 담갔다.

오산시 청학동 소재의 오산대학교는 매년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백미·라면·장학금·겨울이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신장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기도 하였으며, 지난 추석에도 백미와 라면 등 1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기도 했다.

또한 매년 겨울을 앞두고 이루어지는 ‘신장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위해 김장재료를 후원하였는데 올해도 김장재료와 컵떡국 330박스 등을 기탁하고 학생 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교육기관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데 앞장서고 있다.

함께 참여한 백현준 오산대학교 총학생회장은 “우리 학생들이 의미 있는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다”며 “현재 청년들이 많이 힘들고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주위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더욱 챙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숙 신장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매년 지역주민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계속 지원해주시는 오산대학교 관계자분들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담근 김치는 신장동에 사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조백현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