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군포시, ‘보훈회관 건립 기공식’ 개최… 내년 12월 개관

기사승인 2018.08.15  20:38:18

공유
default_news_ad1

- 총사업비 131억 들여 지상3층 규모 건립… 민방위교육장 및 안전체험관도 구축

군포시는 지난 10일 늘푸른노인복지관 옆 보훈회관 건립부지(산본동 1096-6)에서 보훈가족의 오랜 숙원사업인 ‘군포시 보훈회관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대희 시장을 비롯해 이견행 시의회의장, 이학영․김정우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단체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산본1동에 위치한 기존 보훈회관은 설립된 지 25년이 지나 군포시 2천여 명의 보훈가족이 이용하기엔 턱없이 공간이 협소하고 건물이 노후화됐다.

시는 이들 보훈가족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고자 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등 총사업비 131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4884㎡, 지하1층-지상 3층 규모의 보훈회관을 건립한다.

회관 내에는 광복회와 상이군경회 등 관내 보훈단체 9곳의 사무실과 보훈전시실, 북카페 등이 들어서게 되며, 내년 12월말에 준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상 2층과 3층에는 민방위교육장을 비롯해 청소년, 시민들을 위한 생활안전교육장이 조성될 계획이며, 교통안전, 자연·사회재난 등 6개 분야 7개 체험시설이 조성돼 시민안전의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보훈회관 신축공사가 보훈유공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은 물론 더욱 향상된 보훈복지서비스 및 여가활동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우선 사람 중심으로 새로운 군포 100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