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중당 홍성규 "북미정상회담 일방취소 미국규탄!"

기사승인 2018.05.26  13:10:28

공유
default_news_ad1

- 광화문 미대사관 앞 전쟁반대평화실현국민행동 기자회견 참석

홍성규 민중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전쟁반대평화실현국민행동’이 광화문 미대사관 앞에서 주최한 ‘북미정상회담 일방취소 미국규탄’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홍성규 후보는 “한반도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평화여정을 가볍게 내팽개친 미국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특히 한미정상회담 직후에 일방적으로 발표했다. 청와대나 문재인 대통령은 일언반구 언질도 받지 못했다. 정작 파탄난 것은 아직 시작도 못한 북미관계가 아니라 한미동맹의 민낯이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판문점선언의 이행여부 역시 우리 민중의 손에 달려있다. 자주와 평화, 통일을 이끌어갈 새로운 정치세력이 절박하다. 민중당이 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북한이 선제적 조치로 풍계리 핵시험장을 폭파한 직후, 한미정상회담 직후에 일방취소 선언이 나왔다. 신의라고는 손톱만큼도 찾아볼 수 없는 초대형 사기극”이라며 “미국은 세계 앞에 공언한 북미정상회담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국민행동은 지난 2013년 4월 한반도 긴장위기가 심각한 상황에서 평화실현을 목표로 시민사회단체들이 결성한 단체다. 민주노총, 전농, 한국진보연대, 전국여성연대, 한국청년연대,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불교평화연대, 전국빈민연합, 평화재향군인회, 민중당 등 각계각층 시민사회단체들이 망라되어 있다.

조백현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