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명자 수원시의원 후보 “안전한 교육환경 만들겠다”

기사승인 2018.05.26  12:16:32

공유
default_news_ad1

- 학부모 간담회 열고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등과 함께 현안 청취

6.13지방선거를 통해 3선에 도전한 더불어민주당 조명자 수원시의원 후보(세류1·2·3동,권선1동)는 25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학부모 간담회를 열어 교육환경 관련 의견을 청취한 뒤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류초등학교, 선일초등학교, 신곡초등학교, 매산초등학교, 수원중학교, 권선중학교 학부모들이 참석해 다양한 교육 환경 현안 해결을 요구했다.

학부모들은 ▲학교 안 낡은 축대 수리 ▲통학로 택시 불법주정차 및 흡연 문제 해결 ▲통학로 인근 재개발 지역 가림벽 설치 ▲학교 앞 일방통행도로 역주행 문제 해결 ▲학교 본관 건물과 체육관 사이 캐노피 설치 ▲5층인 학교 건물에 엘리베이터 설치 ▲체육관 신설 ▲급식실 식기세척기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조속한 개선을 당부했다.

간담회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를 비롯해 조명자 후보와 같은 지역구에 기호 ‘1-나’로 출마한 이재식 수원시의원 후보, 경기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강식 후보, 김직란 후보도 참석해 학부모들의 의견에 귀 기울였다.

조명자 후보는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건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중요한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꾸준히 관심 갖고 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김진표 국회의원이 확보한 국비와 수원시의 시비 5대 5 매칭 사업으로 올해 세류중학교와 선일초등학교에는 체육관이 건립된다”면서 “현재 체육관이 없는 학교들에는 1년에 2개 학교씩 체육관 신설을 추진해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비가 오더라도 실내에서 안전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한 학교당 5천만원 이내 사업은 학교에서 시에 제안하면, 심사를 통해 거의 대부분 추진해 드리고 있다. 특히 안전하지 않은 교육환경 문제는 무엇보다도 먼저 해결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여러분들이 주신 의견은 제가 다 정리하고 있다. 시장이 돼 다시 돌아가면 학교, 교육청과 행정 절차를 통해 협의하고 풀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17년 국정감사 때 나온 ‘2016년 지방자치단체 교육투자현황’ 자료에 따르면, 수원시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교육환경 개선 투자를 가장 많이 해 1위를 자치했다. 수원시가 투자한 교육사업 투자액은 614억원이었다.

홍재언론인협회 6.13지방선거 특별취재단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