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매홀고, 2018년 오산혁신교육지구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입학식

기사승인 2018.04.23  18:48:08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 소재의 매홀고등학교(교장 이창길)는 지난 21일 매홀고등학교 예술융합교실에서 2018년 오산혁신교육지구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오산시 관내 8개 고등학교에서 연극의 꿈을 키워온 수십여 명의 학생들이 오디션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신규 동아리회원 17명을 축하하기 위해 동아리 지도교수 및 교사, 오산시청 관계자 등과 더불어 그동안 연극동아리를 거친 졸업생까지 모두 자리를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추진하는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운영’ 지원 사업은 연극이라는 종합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창의지성 교육을 실현해 행복한 학교문화와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학생 중심의 혁신교육을 완성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다.

각 고등학교에서 모인 연극동아리 학생들은 앞으로 사업 거점학교인 매홀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무대연극을 위한 이론수업과 실습을 병행하고 연극작품을 준비하여 올해 8·9월 정기공연을 목표로 본격적인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9월 정기공연에는 모든 시민들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도 함께 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동아리 신입 학생은 “중학교 때부터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키웠기 때문에 이번 연극동아리 오디션 합격은 엄청난 기쁨이었다”며 “앞으로 열심히 동아리 활동을 해서 내 꿈에 더욱 다가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의 삶을 담는 연극활동이 꿈의 실현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