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산, 시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확대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8.03.20  17:17:05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 ㈜에이스전기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과 ㈜에이스전기는 20일 오전 11시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태양광발전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 시민참여형 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협동조합은 안산시 관내 공유재산 옥상에 12개소 1,425kW 발전소를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협약식은 협동조합이 앞으로 새롭게 추진할 태양광 발전 설치사업의 확대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에서 이창수 협동조합 이사장은 “태양광 설비 시공, 태양광 발전설비 A/S 및 유지관리를 위한 ㈜에이스전기와 업무협약으로 상호 이익을 통해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운도 ㈜에이스전기 대표이사도 “협동조합이 발전소 설치 업무를 안정되게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것이다. 이번의 동참이 무엇보다 기쁘고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1월에 설립된 협동조합은 현재 752명의 시민조합원이 참여하고, 이번 대의원총회에서 출자배당을 5%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중앙정부(고용노동부)로부터 지역사회공헌형의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서를 받았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취약계층에 햇빛기금 수익금 1,500만원을 사회공헌에 사용할 계획이다.

앞으로 협동조합은 환경부에서 제안 추진하는 정수시설 외 교통시설 등을 비롯하여 총 2,500kw 설치계획 중에 있으며, 전기공사업을 등록하여 태양광발전소 설치 및 유지보수사업을 새롭고 희망차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창수 협동조합 이사장은 “아직도 에너지 전환의 시민의 사회수용성적인 면에서는 조합원 참여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조합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031-483-34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지은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