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경기북부 공모지원 사업 시행

기사승인 2018.03.20  16:25:18

공유
default_news_ad1

- 총 5개 부문, 3억9천8백만원 지원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은 경기북부 지역의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21일까지 4주간 문화 예술(인)단체 공모지원 사업 등 모두 5개 부분에 약 4억원 규모의 2018년도 문화예술 공모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2018년도 공모지원사업의 내용은 ▲문화예술(인)단체 창작활동 지원 및 신진 예술가 발굴 ▲10개 시·군 매칭 및 협력을 통한 예술단체와의 P/G 지원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지원 ▲경기북부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한 ‘백만원의 기적_전통문화 작은 잔치’ 및 ‘경기북부 전통문화 큰잔치’ 사업 등이 있다.

 세부 사업별로 살펴보면 ‘문화 예술(인)단체 지원사업’은 경기북부 10개 시·군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단체의 창작활동 지원 및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 사업과 10개 시군과 1:1 매칭 및 문화예술 단체와의 협업프로그램을 통한 예술단체들의 창작역량 강화와 창작의지를 고취시키는 사업이며, 지원 금액은 2억6천만원이다.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은 경기북부 미래 인적자원 발굴 및 역량 강화와 경기북부 지역의 열악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지원과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장려하는 사업으로 지원 금액은 9천3백만원이다.

 ‘백만원의 기적_전통문화 작은 잔치’는 경기북부 소재 전통문화 전승단체 및 개인이 소규모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통 문화를 소재로 작은 잔치판을 벌이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지원 금액은 2천만원이다.

 ‘경기북부 전통문화 큰잔치’는 경기북부의 다양한 전통무형문화유산 중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경가북부 10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는 전통문화 큰잔치 개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금액은 최대 2천5백만원이다.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공고는 3월 20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신청서 접수는 4월 9일부터 4월 13일까지다. 1,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결과 발표는 4월 30일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관계자는 “문화예술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북부지역의 문화격차 해소와 도민들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업공고 및 관련서류 양식 등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kr) 및 북부문화사업단 홈페이지(http://no.ggcf.kr)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정희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