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미술관, 2018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18.03.20  16:22:54

공유
default_news_ad1

- G뮤지엄스쿨 – 미술관 사용법, 공원 탐험, 내가 만드는 전시

경기도미술관은 초, 중, 고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3월 20일부터 6월 29일까지 상반기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엄스쿨>을 진행한다.

<G뮤지엄스쿨>은 경기도미술관 소개와 관람예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활동지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이다.

<G뮤지엄스쿨>은 ‘미술관 사용법’(실내교육프로그램)과 ‘공원 탐험’(실외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전시’(진로탐색프로그램_교육나눔)가 진행된다. 실내교육프로그램 ‘미술관 사용법’은 활동지를 가지고 미술관 내 공간들을 탐색하고, 각 공간별 위치와 동선을 스스로 구획해봄으로써 ‘나만의 미술관 사용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실외교육프로그램 ‘공원 탐험’은 참여자들이 미술관 야외공원에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고, 활동 키트의 미션 카드를 풀어보면서 ‘나만의 공원 탐험’을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진로탐색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전시’는 초등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들이 미술관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직접 미니어처 전시를 기획하고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또한 ‘미술관 사용법’과 ‘공원 탐험’ 프로그램을 오전, 오후에 나뉘어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두 개의 프로그램을 하루에 모두 참여하면 참가비에 할인율을 적용하여 1인 5,000원에 참여가 가능하다. ‘내가 만드는 전시’는 경기도 교육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미술관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움스쿨’은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G뮤지엄스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전답사를 원하는 교사들은 매주 수요일(16시~17시)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사전답사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다. 사전답사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다. 교사사전답사프로그램도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가능하다.

김정희 기자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