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고> 경기도 주간지 뉴스타워가 시민기자를 모집합니다.

기사승인 2017.06.22  11:39:27

공유
default_news_ad1

“세상을 바꾸는 놀라운 시민의 힘을 보여주세요.”

“자기가 발 딛고 사는 모든 곳, 경험하는 모든 사안이 취재 대상입니다. 듣고, 찍고, 쓰고, 퍼트리고, 마음껏 재능을 펼쳐 주세요.”

경기도의 대표주간지로 자리 잡은 뉴스타워(www.newstower.co.kr)가 함께할 시민기자를 모집합니다.

지난해 우리 사회는 촛불로 대변되는 놀라운 ‘시민의 힘’을 경험했습니다. 깨어있는 시민의 힘으로 정권교체를 이뤄냈고, 이제 더욱 진전된 사회로의 발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의감과 왕성한 호기심에 불타는 시민들 스스로 정보를 수집, 전파하면서 여론형성에 참여해 제대로 된 대한민국, 풀뿌리 민주주의를 꽃피워야 할 때입니다. 기득권 재벌언론이나 관의 광고에 의해 언론이 좌우되는 현실로는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없습니다.

시민 스스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 곳곳의 비리나 문제점을 고발하고, 함께 공유할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공동체가 좀 더 투명하면서 인간적이고 따뜻하게 변화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시민기자는 정치와 사회, 문화, 예술, 환경, 여성, 양육, 취미 등 각 분야에서 벌어지는 주요 사안이나 지역의 이슈, 인물 인터뷰, 자신의 관심분야 등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무실에 출근할 필요 없이 자유로운 시간에 기사를 작성해 메일 주소(mail@newstower.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여성의 경우 육아하면서도 자신의 조건에 맞게 부담 없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직접 발로 뛸 수 있는 도전정신과 책임감이 강한 일반시민입니다. 언론이나 기사작성 경험은 상관없으나 글쓰기에 대한 호감이나 자질이 어느 정도 요구됩니다. 필요할 경우 기사작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모집 인원 : 다수
■ 모집 기간 : 상시 채용
■ 제출서류 : 간단한 자기소개서(연락처 반드시 기재), 샘플기사 2개(취재성 기사, 인터뷰, 칼럼 등 형식은 상관없음)
■ 근무조건 : 채택된 원고의 경우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검증된 분에게는 명함 및 기자증 제공, 기자 선발 시 우선 채용 혜택과 함께 별도의 대우가 가능합니다. 각종 행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기자간 정기모임으로 소통 및 인맥 확대로 자기발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mail@newstower.co.kr)
■ 전형 방법: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 기타 : 제출한 문서나 기사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문의 : 조백현 대표(031-373-8770, 010-5414-6723)

뉴스타워 편집국 mail@newstower.co.kr

<저작권자 © 뉴스타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